리뷰부자의 세상 모든 것들에 대한 리뷰

반응형

요즘 최애 드라마가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열에 아홉은 <스물 다섯, 스물 하나>를 꼽지 않을까?

매주 주말 본방을 기다리며 일주일을 버티는 사람이 비단 나만은 아닐 것이다.

 

 

극중에서 최대 관전 포인트는 역시 백이진 (남주혁)과 나희도 (김태리)의 꽁냥꽁냥하면서도 순수하고 아름다운 러브라인이다.

 

 

 

하지만 그만큼 더 핫한 포인트는 '펜싱'이라는 스포츠 아닐까? 극중에서 나희도 (김태리), 고유림 (보나)은 국가대표 펜싱선수이다. 작년 여름을 더욱 뜨겁게 달궜던 도쿄올림픽에서의 펜싱 열기가 사그라들기도 전에 <스물 다섯, 스물 하나> 덕분에 펜싱 열기가 그때보다 더 뜨거워졌다.

 

 

그렇다보니 아마도 한번쯤은 "와, 나도 펜싱 한번 배워보고 싶다!"라는 생각을 해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워낙 접근하기에는 장벽이 큰 스포츠이다보니 주변에 펜싱을 배울 수 있는 체육관도 많이 없을 뿐더러 고가의 장비 때문에 그저 생각에 그치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하지만 바로 여기 펜싱을 원데이클래스로 배워볼 수 있는 펜싱클럽이 있다!

체육관의 이름은 <은호펜싱>이다. <은호펜싱>은 7호선 내방역 6번출구에서 50m 거리에 위치해있다.

전문적으로 펜싱을 가르치는 체육관이지만 워낙 펜싱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매주 1회 원데이클래스 성격으로 유료 체험 행사를 오픈한다.

 

http://naver.me/xUSio9ql

 

은호펜싱클럽 : 네이버

블로그리뷰 2

m.place.naver.com

 

체험 시간은 약 2시간 정도로 구성되어 있다. 클래스 금액은 성인의 경우 3만원, 초등학생의 경우 2만원으로 생각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루만에 펜싱을 어떻게 배우겠냐고 반문할 수도 있겠지만 아래의 커리큘럼을 보면 꽤나 체계적으로 짜여져 있음을 알 수 있다.

 

1. 기본적인 웜업

2. 자기 기초체력 체험하기

3. 펜싱을 위한 컨디셔닝

4. 펜싱 기초 해보기 - 손과 다리의 자세와 동작

5. 전술적 기초 해보기 - 투스텝 데플라스망 및 전기검으로 연습경기 체험하기

 

무엇보다 장비 대여비는 무료이니 그냥 몸만 가면 된다!

 

 

 

물론 하루만에 어떻게 펜싱을 온전히 습득하겠냐만은 적어도 살면서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할 수 있는 스포츠를 맛보기라도 할 수 있다면 충분히 시간과 돈을 투자할만 하지 않은가!?

 

 

무엇보다 <스물 다섯, 스물 하나>에서 희도처럼 구슬같은 땀을 흘리면서 짧은 순간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하여 절도있게 칼을 들고 돌진하는 경험을 해볼 수 있다니 이보다 더 값진 덕질은 없을 것이다.

 

혹시 아는가? 당신이 그동안 모르고 살았던 재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지도!

 

 

앙가르드! 알레!

 

클래스 예약은 아래의 링크에서 하면 된다.

펜싱 체험 안내 – 은호 펜싱 클럽 (eunhofc.com)

 

펜싱 체험 안내 – 은호 펜싱 클럽

운동으로 신체의 건강함을 얻은 것도 좋고, 자신 스스로에게 도전하고 극복하는 방법들을 배우게 된다는 것이 정말 좋습니다!!

eunhofc.com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