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부자의 세상 모든 것들에 대한 리뷰

반응형

지난 주말 광명 이케아를 갔다가 바로 옆에 있는 롯데아울렛 광명점을 방문했다.

이케아 구경 후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목이 마를 것 같아서 잠깐 들러서 커피만 사고 가려고 들어갔는데

마침 카페가 있던 롯데아울렛 광명점 3층에 위치한 반스에서 세일을 하고 있었다.

 

https://naver.me/x7viRZI5

 

반스 롯데프리미엄아울렛광명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152

m.place.naver.com

 

반스는 색상도 패턴도 화려한 신발이 참 많다.

하지만 나는 유행도 타지 않고 세월이 지나도 질리지 않고 오래 신을 수 있는 클래식 모델을 좋아한다.

색상으로 치면 평소에는 신발은 주로 검정색이나 흰색과 같이 무난한 무채색을 즐겨 신는다.

그래서 역시 여지껏 반스에서 구매했던 신발들은 죄다 어센틱, 슬립온, 올드스쿨 모델.

색상도 올검, 검흰, 흰색만 신어봤었다.

 

그런데 이번에 매장에서 딱 눈에 띈 것은 다름 아닌 파란색 신발!

파란색도 채도나 음영에 따라 느낌이 다양한데 고급스러면서도 차분한 느낌의 로얄 블루색이다.

평소에 즐겨입는 디키즈 874나  LVC 셀비지 청바지와 잘 어울릴 것 같은 느낌이라서 한번 신어보고 바로 겟했다.

 

사실 작년에 블랙 프라이데이 때 반스 공홈에서 세일을 크게 했었어서 당시에도 구매할까 말까 고민했었는데 아직 재고가 남아 있나보다.

 

가격은 47,400원으로 정가에서 40% 할인한 가격이다.

이 정도면 착한가격이라 만족스러웠다.

  

■ 브랜드: VANS

 모델명: Style 36 Decon

 품번: VN0AHYRB9B

 컬러명: (Salt wash) Limoges butternut

 

Decon은 Deconstruction의 줄임말로 '해체'를 의미한다.

다시말해 기존 모델을 해체하여 새롭게 재구성한 제품 디자인의 라인업을 뜻한다고 한다.

 

특히 Style No. 36은 '올드스쿨'을 의미한다.

딱 보아도 아웃솔의 생고무창이 어퍼 토부분까지 올라오는 것을 제외하고 전체적인 본판 자체는 올드스쿨과 동일하다. 

 

특히 맘에드는 것은 이 아웃솔이 어퍼까지 쭉 연결되어 올라오는 형태의 디자인 (반스 볼트처럼)!

색상도 브라운 카키 계열이라서 청바지나 치노에도 너무 잘어울릴 것 같다.

약간 70~80년대 미국 빈티지류 슈즈에서 자주 보이는 형태라서 레귤러 셀비지진이나 아메카지 스타일에 잘 어울린다.

 

약간 이 부분이 처음 신었을때는 딱딱하게 느껴지는데 하루 신어보니 금방 늘어나는 느낌이라서 불편하지는 않았다.

소재를 자세히 보면 앞코 부분이랑 신발끈 부분은 스웨이드로 되어 있고 나머지는 캔버스로 되어 있는데 디테일이 느껴져서 고급스럽다.

 

안쪽 인에는 ULTRACUSH라고 적혀 있는데 말그대로 울트라급의 쿠셔닝을 자랑한다.

스케이트보드 컬쳐코드에 기반을 둔 스트릿 브랜드이기에 이 기술을 도입해서 착화감을 보완하고자 했다고 한다.

그런데 보더들은 지나치게 푹신해서 보드를 타기에 적합하지 않다는 의견들이 있었고 반스에서는 추후 이를 보완하여 팝쿠시라는 신기술을 적용했다고 한다.

 

아무튼 나는 보더는 아니기에 대만족!

어떤 느낌이냐면 컨버스 척테일러 보다 조금 더 푹신한 느낌

일상생활을 하거나 걸어다닐때 캔버스화임에도 너무 편하게 느껴진다. 

 

옆모습 디테일!

위에서도 한 컷! 

밑창은 기존 반스랑 동일한 생고무 와플무늬 ㅋㅋ

착샷!

올드스쿨을 베이스로한 모델이라 끈을 느슨하게 여유있게 조여주고 안쪽으로 넣어서 묶는게 깔끔하고 예쁘다. 

아웃솔 형태 때문에 발이 작아 보인다.

사이즈팁은 평소 신는 사이즈보다 반업하면 딱 좋고, 한사이즈 업하면 편하다.

나는 평소에 일반적으로 260~265 정도를 신는데 이 신발은 265를 신으면 길이는 딱 맞는데 앞코쪽 어퍼 높이가 낮아서 처음 신을 때는 살짝 눌리는 느낌이다. 그런데 거슬리진 않고 어퍼 부분도 스웨이드 재질이라 잘 늘어날 것 같아서 265를 샀다. 느낌상 270을 사면 처음엔 편해도 금방 늘어나서 꽉끈해야하는 불편함이 예상되는...

아무튼 정사이즈 혹은 반사이즈업을 추천한다. 

 

디키즈 874 같은 로우라이즈 워크웨어나 청바지에 진짜 잘어울림!

Style 36 Decon

무난하게 즐겨신을 듯하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